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pdf 변환 방법

체리사이다 2021. 12. 12. 16:31

 

pdf 변환 방법

우리가 일반적으로 파일을 하나 만들다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글파일이 제일 만만한것 같아요

 

 

일단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손쉽게 내가 원하는 파일로 지정해서 저장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한글파일로 나혼자 사용하면 당연히 hwp 파일로 저장을 하죠

 

 

 

언제든지 수정과 편집이 가능하게 수정을 하는것이죠 하지만 회사에서 일하다 보면 아니면 다른사람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파일을 전송하다 보면 다른사람이 편집하게 해야 하는데요

 

 

혹시 중요한 자료라고 하면 나는 힘들게 이렇게 한글 파일을 완성했는데 다른사람이 사용하도록 만들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이럴때는 우리는 pdf 파일로 저장을 해서 다른사람들은 편집을 못하고 나만 볼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글에서는 당연히 우리가 인쇄를 할때 pdf 인쇄를 하거나 저장하기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내가 보안을 위해서라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어떻게 활용하면 될까요 여러가지 사이트가 있긴 한데요 구글 크롬을 이용해서 우리가 인쇄를 누르거나 아니면 pdf 저장을 하면 됩니다.

 

 

누구든 손쉽게 이용이 가능함으로 다음과 같이 해서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혹시나 내가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을 하면서 해당 사이트를 파일로 저장을 해야겠다고 하면 물론 일반 프린트가 있으면 종이로 프린트해도 되지만 그냥 파일 pdf로 저장을 해도 크게 상관없다는 것을 우리는 알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창이 있는데요 위와같이 해당 파일을 전송을 하거나 인쇄를 해도 됩니다. 다양한 도구가 있으니까 해당 설정을 활용해도 되고요

 

위와같이 인터넷 창으로 해서 프린트 하려고 하면 위와같이 자신의 프린트 기종도 있긴 하지면 여기서 pdf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더보기는 기타 다른 기능도 더 있으니까요 레이아웃이나 아니면 설정을 더 수정해도 되고요 여기서 pdf로 저장을 해서 다른사람들이 내가 저장한 파일을 편집못하도록 간접적으로 재설정이 가능함을 알수 있네요

 

 

이렇게 우리는 파일을 힘들게 내가 만들었는데 인터넷에서도 pdf로 문서들이 많이 돌아다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로 활용해서 이용하셔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