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체리사이다 2021. 7. 17. 15:21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몸도 안좋고 날씨가 더우니까 더욱 짜증만 나고 있습니다. 그래도 자신의 마음을 잘 절제를 해야겠지요 우리가 말 한번 실수를 하고 다른사람에게 상처를 주면 그말은 평생 갑니다.

 

 

한번 내 뱉은 말은 내가 주워담을수도 없어요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에 이미 쏟아부은 말을 내가 어떻게 할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서로 조심해가면서 말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가족끼리도 그렇고요 그리고 친구나 더 친한사이일수록 더욱 조심해야겠지요

 

 

그리고 회사에서는 오히려 가족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수도 있어요 물론 직장이고 일을 하다 보면 상하관계가 뚜렷하긴 하지만 그대로 이왕이면 기분좋은 말은 오히려 일도 더욱 신나게 할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요즘 취업이 날로 어렵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중장년층은 회사다닐때는 좋은데 회사를 퇴직하고 나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여러가지로 근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직업을 알아봐야 하나 아니면 자격증 준비를 새롭게 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요양보호사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더욱 노인인구는 더 많아지고 그리고 이렇게 시설이나 아니면 요양보호사에의해 의탁할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미리 내가 사회복지사나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면 훨씬 편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따라서 요양보호사를 준비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여기서 요양보호사라고 검색을 합니다.

 

각 교육원별로 해서 지역이 나와있는데요 미리 내일배움카드를 만들어 놓으면 위와같이 나라에서도 지원을 받고 자신의 자비는 최소한으로 해서 교육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훈련시간과 그리고 기간이 나와있으니까요 우리집에서 가까운 교육원을 선택하면 되겠죠

 

인천요양보호사교육원을 클릭을 해봤는데요 관련 자격증은 요양보호사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일자리 정보도 쭉 나와있네요 그만큼 실제 실버세대를 위한 자격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을 위한 저녁반과 자격증 소지자들을 위한 주말반 평일반등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을 보면 8월7일 토요일이 제일 가깝네요 36회 시험을 앞두고 잇습니다.

 

 

그외 요양보호사 시험과목을 살펴볼께요 요양보호론 필기시험과 그리고 기본요양보호각론등을 배우고 실시기험도 있습니다. 필기 실기 시험 두개를 연속 봐야 하니까요

 

정말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자격증 따는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아실수 있네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