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왼쪽 배 콕콕 아파요 원인

체리사이다 2021. 9. 30. 18:54

 

왼쪽 배 콕콕 아파요 원인

오늘도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했는지 배가 아프네요 요즘은 자꾸 계속해서 복통이 일어나는데요 여러가지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지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것 같아요

 

 

먹는 습관이 잘못되었는지 아니면 불규칙한 생활습관때문에 그런지 현재 나의 생활 모습을 보면서 반성을 하게 됩니다. 아니면 신체의 자연스러운 노화로 인한것인지 모르겠어요

 

 

 

요즘은 자꾸 몸이 하나둘씩 고장이 난것을 계속해서 느끼게 됩니다. 아무리 원인을 찾아보려고 해도 쉽지 않네요 현재 내 생활태도에 대해서 점검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배가 아픈 원인은 다음과 같아요 저도 갑자기 한밤중에 배가 아플때 보면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기 마련이지만 최근에 내가 한 행동에 문제가 있는 것이죠

 

  • 과식 : 갑자기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었거나 아니면 평소에 안먹던 음식을 먹어서 그런것일수 있습니다.
  • 너무 찬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렇습니다. 배탈이 났다고 하는건데요 저도 이런경우가 종종 있었어요 뷔페집에서 음식을 먹는데 회부터 해서 아이스크림과 주로 찬음식만 계속 먹었더니 배에서 탈이나는 것이죠
  • 스트레스 : 우리가 보통 스트레스를 그냥 지나치는데요 최근에 너무 안풀리는 문제가 있고 고민스러운 문제가 있다면 해당 문제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다고 배 통증까지 이어지는 것이죠
  • 밥먹고 바로 운동을 해서 보통은 우리가 식사를 하고 나서는 좀쉬어야 하잖아요 그런데 무리하게 급하게 먹은상태에서 뛰지는 않더라도 빠른 걸음 거리로 걷다가 탈이나는 경우가 있죠
  • 기타 질병이 있을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눈에 보일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맹장이나 아니면 담석증이나 나도 모르는 질환이 현재 진행되고 있을수 있음으로 가까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겠죠

 

이렇게 몸이 이상이 있으면 여러가지 징후가 차츰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 아무렇지도 않게 몇일 지나면 다 낫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그냥 지나치기 보다는 너무 증세가 몇일 지낫는데도 나을 기미가 안보이면 바로 병원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우리가 평소 생활습관만 잘 고친다면 우리 병도 들기 전에 미리 예방할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평소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

 

  • 음식은 소식만 하는게 좋습니다.
  • 과자 인스턴트 기름진것 빵 밀가루음식등을 많이 먹지 맙시다.
  • 밤 12시 이전에는 꼭 취침을 합시다. 잠은 보약입니다.
  • 너무 과한 스트레스는 내 정신도 해치지만 신체적인 병까지 가져올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 항상 마음에 감사하는 마음과 편안한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합시다.
  • 평소 하루에 7천보 이상걷고 1시간 이상씩 산책 도보 운동을 합시다.
  • 하루에 세끼는 아니더라도 2끼이상 먹고 우리가 평일에 섭취할 칼로리와 영양소는 규칙적으로 섭취하도록 합시다.

일단 대충 생각나는데로 적어봤는데요 이중에서 하나씩 건강은 조금씩 무너지는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차근차근 내가 지킬수 있는 것등을 실천해 나가면서 노화가 되긴 하더라도 서서히 그 노화를 늦출수 잇도록 자신의 건강을 잘 가꾸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