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민증사진 렌즈 착용 여부

체리사이다 2022. 6. 30. 15:04

 

민증사진 렌즈 착용 여부

고3이 되면 여러가지로 바쁩니다. 일단 마음이 급해요. 내가 과연 사회에 나와서 나는 무엇을 할것인가. 사람은 소속감이 중요하잖아요

 

 

현재 내가 어느 회사에서 무슨일을 하고 잇는지 내가 어디 갈수 있는 곳이라도 있는게 다행이죠. 그런데 학교를 졸업하면 이제는 뭐든지 자유롭게 할수 있어요

 

 

 

자유가 있긴 하지만 어느정도 책임이 따릅니다. 당장 고등학교 까지는 가야할곳 학교에서 모든것을 해결할수 있었어요.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을 하니까 이제는 나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학생에 따라서 진로가 다양한데요. 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도 있고요. 그러면 당분간 대학교에가서 열심히 공부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바로 사회에 나온 사람들은요. 고등학교 나와서 사회에 대한 편견이 가득찹니다. 과연 무슨일을 할수 있을까 막막합니다. 직업전문학교를 가야 하나 아니면 전문대학을 가는게 나을까 여러가지로 고민이 듭니다.

 

 

아니면 무작정 내가 할일을 찾아서 일자리를 구하려고 하지만 마음처럼 대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막막할따름인것 같아요

 

 

그래서 학교다니면서 소중한 자신의 시간을 잘 분배해서 사용하는게 중요한데요. 일단은 수학능력시험도 잘 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죠. 아무래도 공부를 많이 하면 보다 다양한 길이 펼쳐져 있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우리가 보통은 주민등록증은 고3때 발급을 받지요. 그래서 자신의 사진을 신경써서 착용하게 됩니다. 이왕이면 사진이 잘나온게 중요하니까요

 

 

또한 여권사진도 중요하고 다른한편 운전면허증 사진등 주민등록사진은 내가 조금더 신경써서 앞으로 평생 이사진으로 웬만하면 분실하지 않는 이상은 지속해서 가지고 가야 하니까요

 

 

이런것을 감안하더라도 조금더 자신의 외모에 신경을 쓰는게 좋겠죠. 일단 주민등록증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안경 착용도 가능하고 렌즈 착용도 가능합니다.

 

 

눈이 잘 안보이는데 그리고 평상시 자신의 모습을 알수 있으니까요 해외에 나가기 위해서 공항에서 출입국 심사를 할때도 본인이 맞는지 확인을 해야 하니까 항상 현재 모습을 그대로 착용하는게 좋겠죠

 

 

하지만 일반 렌즈 말고 색깔렌즈는 내가 착용하는데 조금더 주의를 해야 합니다. 빛이 반사되거나 아니면 색상으로 인해서 제대로 안보이는 경우 삼가해야 하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민증 사진에 대한 개정취지나 주민등록증 사진 규정에 대해서 위의 내용을 읽어보면 귀와 눈썹이 보이고 탈모상반신 사진이 필요하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부적합한 사진으로는 모자를 쓰거나 색안경을 쓰면 안된다고 되어 있으니까요 위의 내용을 잘 확인하시면 될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