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체리사이다 2021. 5. 13. 14:55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우리가 살면서 중요한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이렇게 지금 회사에 나가서 일하는 것도 돈을 벌기 위한것이죠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은 아마 돈버는것이 삶의 목표가 될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난하게 살면 여러가지로 삶이 고달퍼지죠 먹고싶은것도 제대로 못먹고 항상 돈에 쪼들려 살아야 되니까요 요즘 시대에 돈이 없으면 삶을 영위할수가 없는것이죠

 

 

 

그렇다고 무작정 돈이 많다고 해서 그것도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않죠 돈은 딱 부유하지도 않고 가난하지도 않게 적당하게 있는게 좋은것 같아요 너무 많아도 오히려 교만해지는 것 같습니다.

 

 

딱 다른사람과 어울리정도의 재산만 있으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해요 이렇게 돈과 함께 또하나 중요한것은 바로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젊었을때 돈을 많이 모아놓아서 집은 부유한데 건강하지 못해요 그래서 매일 병원에 가야 하고 집에서 누워있어야 하고 돈을 쓸수가 없는것이죠 다른사람들이 맛잇는 것을 먹는것만 나는 바라볼수밖에 없는것이죠

 

 

한번이라도 몸이 아픈사람은 느껴봤을거에요 나도 먹고 싶은데 다른사람이 먹는것만 바라봐야 하는 심정이 어떠한지 말이에요 그래서 지금이라도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너무 돈버는데만 몰두하지 말고 철저하게 자신의 건강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이렇게 일정 수준의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나라에서 일정 할인혜택을 주는것이죠 우리가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을때 병원비를 지원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위와같이 여러가지 복지부분에 대해서 자신의 계약자 정보와 함께 청약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 기초 생활보장을 통해서 입소이용신청서를 제출을 하면 되겟죠 자신이 수급자 증명할수 있는 서류를 의료급여증과 함께 첨부를 하시면 됩니다.

 

 

안그래도 삶이 힘겨운데 병원 갈 돈도 없어서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와같이 의료급여 수급권자 혜택을 받음으로 조금이나마 힘과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