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간단히 해결
우리가 회사에 처음 취직을 하게 되면 제출하는 서류가 있죠 바로 자신의 주민등록등본입니다. 현재 우리 가구수와 세대주 그리고 집주소등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정확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수 있는 증빙서라고 할수있습니다.
처음에 회사에 들어가면 정말 필요서류가 많이 있드라구요 처음에 회사 들어간 기쁨도 잠시 일복이 정말 터진것 같죠 신입사원의 적응기도 없이 바로 회사에서는 공짜로 월급을 줄수 없으니까 바로 현장에 투입이죠
그래서 이것저것 업무도 배우고 물론 내가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지식들과 경험등을 토대로 모든 과정등을 거쳐야 하는 일이지만 말이 쉽지 그냥 이론적으로 배우는거랑 실제 회사에서 직접적으로 내책임하에서 모든일을 처리하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그리고 협업을 해서 해야 하니까요 나혼자만의 독불장군이 아니라 다른사람들과 때로는 설득을 하고 의견도 나누면서 조직의 화합을 가져다 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회사 적응기간도 잠시 내가 제출해야 할 서류를 제출을 해야 하니까요 예전에는 항상 구청이나 아니면 주민센터 동사무소에 직접가서 출력을 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많이 변햇잖아요 그냥 집에 있는 pc로 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집에있는 pc로 어떻게 주민등록등본 출력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여러가지 민원 내용이 많이 나오는데요
토지 제증명 일괄신청도 있고 대학제증명 자동차 등록원부등 다양한데요
여기서 주민등록등본 초본 메뉴를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이 신청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일반 구청이나 주민센터에서 신청시는 수수료가 400원이 부과되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할때는 발급받을때 무료라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여기서 회원과 비회원신청하기 있는데요 일단 자주 민원을 이용한다면 회원등록을 하고 수시로 출력을 하면 되겠죠 이렇게 해서 쉽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