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영업시간 및 택배가격
요즘 우체국에 자주 방문을 하고 있나요? 저도 생각보다 갈일이 없어서 그냥 대부분 카톡이나 아니면 전화로 해결을 하면 되니까요 예전에 비해서 편지 붙일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도 간혹 우리가 등기로 편지 붙일일이 있죠 이메일하고는 다르죠 뭔가 문서로 해서 상대방이 꼭 받아야할 물건이 있다고 하면 예전에는 빨간 우체통에 넣으면 되엇는데요
이것은 상대방이 받았는지 제대로 우편이 배달되엇는지 확인할 길이 없으니까 이럴때는 내가 직접 우체국에 방문해서 등기로 붙이는게 제일 안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근무시간이지만 점심시간에 잠깐 시간을 내서 아니면 우체국 문닫기 전에 들러야 하는데요 보통 우체국 영업시간은 몇시까지로 알고 계신가요?
우체국 직원도 공무원이니까 대부분 공무원들은 일반 구청이나 주민센터에서 일하는것과 똑같죠 오전 9시에 시작해서 저녁6시까지 일을 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내로 우리가 우편을 붙일게 있다고 하면 꼭 저녁 6시까지 해당 우체국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택배를 붙일게 잇다고 하면 물론 가서 택배로 포장을 해도 되요
우체국에서 택배 상자도 팔기 때문이죠 대략 가격은 천원 미만일거에요 부피가 큰 박스는 조금더 비용이 나가겠죠 그리고 택배 물은 무게에 따라서 아니면 도착지 거리에 따라서 가격이 차등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같이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해당 우체국의 영업시간을 살펴볼께요
현재 평일에는 오전 9시에 시작해서 18시에 마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365코너는 연중무휴로 오전7시에서 23:3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네요
인터넷 우체국을 보면 다양한 우체국 상품이 많이 있는데요 여기서 택배신청을 가볼께요
방문예약을 통해서 택배 방문접수도 가능하고요 창구 소포나 아니면 착불요금결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가 택배나 등기로 보낸 번호조회를 통해서 배송조회도 가능합니다.
요금은 위와같은 데요 5kg 이하는 익일배달할때 5000원이고 그리고 소포우편으로는 80cm 이하일때 3kg 이하면 4000원임을 알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내가 우편이나 아니면 소포 보낼때 해당 비용을 참고하시면 좋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