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진골환

우리가 나이가 들면 당연히 모든 신체가 다 정상이 아닙니다. 그만큼 우리가 살면서 이 신체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다들 약해져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젊엇을때는 모든게 쌩쌩하니까 밤을 새워도 문제가 없었죠 다음날 잠시 2-3시간만 자도 다시 일어나서 일도 하고 그다음날 생활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나이가 들면서 밤을 새면 다음날 일어나지 못할거에요. 그만큼 체력에도 큰 문제가 생기면서 여러가지 몸도 마음도 힘든것을 우리는 알수 있습니다.

 

 

특히 이제 50대 60대가 되면 몸이 아파서 병원에 자주 방문해서 치료도 받고 그리고 치료나 수술도 받고 심지어는 병원에 입원까지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몰랐는데 한번 아파보니까 정말 아프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드라고요. 생각만해도 병원에 누워서 수술할 생각을 하니까 너무 불안하고 걱정이 됩니다.

 

요즘 건강검진하라고 통지서가 날라오긴 하는데요 그렇다고 이것을 무작정 무시할수도 없고요 만약에 큰병이 걸리면 어떻게 하나 하는 생각도 들기 때문에 최대한 자신의 몸 건강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무릎관절이 아플때가 있어요. 자신의 몸 무게를 무릎관절이 이기지 못하는 것이죠 무릎이 땡기기도 하고 근육이 더이상 말을 안듣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부모님들이 그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특히 어르신들은 척추나 기타 앉은자세등 다양한 부위가 아파서 여러가지로 힘들어 하는 모습을 우리가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그래서 몸에 좋은 음식으로 몸 보양을 하기도 하지만 자신이 평상시에도 운동을 통한 자신의 몸 건강을 위한 노력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아무래도 뼈에 좋은 사골을 우려서 먹는 육수가 좋기도 하고요. 기타 여러가지가 있긴 한데요. 요즘은 콜라겐이나 기타 영양제도 어르신들은 많이 드시는 것을 알수 있어요

 

 

또 환으로 되서 진골환도 드시면 좋은데요. 물론 약이다 생각하고 먹으면 좀 그렇지만 평상시 이제는 너무 연골이 닳아서 먹는것 운동하는 거로도 제대로 낫지 않는다고 하면 이것을 좀 먹는것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몸도 마음도 힘든 때입니다 이럴때일수록 자신의 몸건강을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부지런히 걷고 다리근육을 또 전혀 안쓰면 아예 못일어나거나 못걸을수 있음으로 틈틈히 무리하지는 않더라도 어느정도 걷는 것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